Hiking & Trekking/호주

호주 블루마운틴 국립공원 베스트 하이킹 코스 쉬운 코스

토드캠핑 2026. 1. 10. 15:30
반응형

호주 로드트립을 떠나기 1주일 전이다. 시드니 공항에서 첫번째 코스는 블루마운틴 국립공원이다. 2박 3일 정도 머물면서 하이킹을 할 예정인데 베스트 20을 잘 설명해놓은 포스트가 있어서 공부하고 정리해보았다. 20개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것들을 골라보았다.

Lockleys Pylon Track

가장 1등으로 가고 싶은 트레킹 코스이다. 아무래도 능선을 타면서 블루마운틴의 산 뷰를 마음껏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골랐다.

가는 방법

카툼바 폴스 투어리스트 파크에서 차량을 이용해서 약 15km 30분이 소요된다.

 

경로

살짝 아쉬운 건 환종주가 안된다는 점이다.  7.1km 2~3시간이면 돌아볼 수 있는 코스다 상승고도는 184m밖에 되지 않는다.

 

Wentworth Pass

카툼바에 있는 웬트워스 폭포를 보러가는 트레킹이다. 

가는 방법

카툼바 팔스 투어리스트 공원에서 10km 자동차로 17분이 걸린다.

 

경로

환종주가 가능한데 패스를 굳이 안돌아도 웬트워스 폭포만 보고 돌아와도 재밌을 것 같은 코스이다.

 

무시무시한 계단을 내려가서 멋진 폭포를 감상하고 오면 되는 코스이다ㅎㅎ

 

Grand Canyon

많은 유튜버들이 최고로 꼽는 코스이다. 꼭 봐야 할 것 같지만 탁트인 뷰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로클리 파일론이 더 땡기긴하는데 고민이 필요하다.

가는 방법

카툼파 폴스 투어리스트 공원에서 자동차로 14km이고 18분 정도 소요된다.

 

경로

환종주가 가능하다. 상승고도는 301m이다. 예상 소요시간은 3시간 정도이다.

 

시작은 탁트인 뷰를 에반스 룩아웃에서 시작한다.


그리고 캐녀닝을 통해 다양한 캐넌의 매력을 보게되는 트레킹인 것 같다.

 

행아웃 등 더 땡기는 코스도 있지만 소요시간이라던지 난이도 때문에 가족 일정으로 가기에는 이 정도가 한계라서 3곳을 베스트로 골라보았다. 3곳을 다가고 싶기도 한데 가능할지 모르겠다.

 

참조 : https://trekwaves.com/20-best-hikes-in-blue-mountains-national-park/

 

20 BEST Hikes in Blue Mountains National Park - Trek Waves

Discover the best day hikes in Blue Mountains National Park — epic views, waterfalls, and forest trails picked by a local with 10+ years of experience

trekwave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