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호주

호주 카툼바 폴스 투어리스트 파크 후기(블루마운틴 근처 캠핑장)

토드캠핑 2026. 1. 23. 19:41
반응형

방문일자 : 2025년 1월 18일 ~ 1월 19일

영문명 : Katoomba falls tourist park

구글맵 : https://maps.app.goo.gl/BfiXDceDKu6YfjLL9

 

카툼바 팔스 투어리스트 공원 · 101A Cliff Dr, Katoomba NSW 2780 오스트레일리아

★★★★☆ · 오토 캠핑장

www.google.com

공식사이트 : https://www.katoombatouristpark.com.au/

 

Katoomba Falls Tourist Park

Snap your stay and share your park moments for a chance to win a $100 BCF Gift Voucher! Your perfect base for exploring the Blue Mountains. Katoomba Falls Tourist Park is ideally located within…

www.katoombatouristpark.com.au

시설 : 화장실, 샤워실, 주방, 냉장고, 전자레인지, 바베큐 기기, 각종 주방도구, 전기 사용 가능, 온수 사용 가능 

 

호주 로드트립의 첫번째 일정은 블루마운틴이다. 파워P라서 항상 유동적으로 계획을 수행하지만 첫 일정이라 한국에서 카툼바 투어리스트 파크 2박을 미리 예약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첫째날 날씨가 안좋았고 둘째날도 날씨가 안좋다는 예보가 있어서 둘째날 빠르게 1박 비용을 포기하고 웨스트 와롱으로 이동했다.

 

이동경로

시드니 국제공항에서 렌트를 하고 약 100km를 달려갔다. 국제공항에서 지하차도로 고속도로가 이어져서 시드니의 경치는 제대로 보지 못했다.

체크인

입구에서 체크인을 하면 안내를 해준다. unpowered 사이트(전기 사용X)를 예약했는데, 자리를 U11로 지정해줬다.

 

사이트

이 날 비가 오고 바람불고 정신이 없어서 사이트 사진을 찍지 않았다. 카라반이나 캠핑카를 위한 powered 사이트가 키친과 화장실, 샤워실을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고 잔디밭쪽이 unpowered 사이트였다. 오토캠핑장이라 전부 사이트에 주차를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8wcK7mXaFUc

 

시설

일단 우리나라랑 가장 다른 점은 주방 문화였다. 단순한 개수대가 아니라 해당 장소에서 조리를 하고 밥을 먹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각종 양념도 구비되어 있었다. 토스트 기계, 주방세제, 설거지 용품도 다 갖춰져 있었다.

 

냉장고에 자판기까지 없는게 없었다.

 

주방 야외에는 전기 바베큐 기계도 있었다. 나중에 다른 캠핑장에서 처음 이용해보니 정말 편하게 바베큐를 할 수 있었다.

 

내부에는 식사를 하는 공간도 있었다. 캠핑장마다 달랐는데 카툼바 투어리스트 파크에서는 주방에서 술은 마실 수 없었다.

 

주방 옆으로 화장실과 샤워실 건물이 있다.

 

지금 5일차 캠핑중인데 모든 캠핑장이 화장실과 샤워실이 함께 구성되어 있다. 한쪽 편은 화장실 한쪽 편은 샤워실은 형태이다. 전반적으로 청소 상태는 다들 깨끗하고 온수도 잘 나왔다.

 

샤워실은 항상 칸칸이 구분되어 있다.

 

쓰레기는 모든 캠핑장에서 분리수거를 하지 않았다. General Waste에 버리면 업체가 가져가는 형식인 것 같았다.

후기

다행히 주방이 있어서 악천후에도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아이들이 양고기가 먹고 싶다고 해서 양고기를 구입했는데 3만원에 4인가족 파티를 할 수 있을 만큼 저렴했다. 다음날 아침 일찍 과감하게 철수하고 다음 목적지로 향했다. 꿈에 그리던 블루마운틴 스킵했지만 다른 멋진 여정을 기대하면서 아쉬움을 달랬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