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S 노트

성공적인 패어 프로그래밍을 위한 레시피 본문

Methdology/Agile

성공적인 패어 프로그래밍을 위한 레시피

devsun 2017. 6. 7. 10:28

이번 레시피를 요약해보면 성공적이고 생산적인 페어 세션의 기본적인 재료들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 포스트는 피보탈 랩스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Avery Yen과 Bella Bei에 의해 작성되었다.
피보탈에서는 페어프로그래밍을 항상 요구한다. 그러나 페어프로그래밍은 두 명의 프로그래머가 단지 컴퓨터 앞에 선다는 것은 아니다.


레시피
- 인분 : 1 패어


재료
- 2 엔지니어
- 1 컴퓨터
- 2 마우스
- 2 키보드
- 2 모니터
- 1 코드베이스
- 1 풀기위한 문제


비법소스
- 정직
- 공감
- 신뢰
- 계속적인 커뮤니케이션
- 빠른 피드백
- 정기적인 휴식
- 공유
- 친절


요리법
1. 컴퓨터를 미러링된 디스플레이에 출력되도록 세팅하자. 각 마우스와 키보드는 컴퓨터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하자.
2. 당신의 페어에 적당한 엔지니어를 고르자.
3. 같이 해결할 팀에서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문제를 뽑자.
4. 당신의 페어와 문제를 어떻게 풀지 논의하자. 코드를 작성하기 전에 문제를 푸는 방향에 대해서 동의하자.
5. 마우스와 키보드를 컨트롤하는 턴을 가지며 서로의 생각을 끊임없이 나누며 문제를 풀때는 서로서로 도움을 주자.
6. 의견 차이가 생길때는 코딩을 멈추고 각자의 방향성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누자. 기술적인 결정에 대해서는 다른 페어를 끌어들일 수도 있고 당신의 문제에 대한 이해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프로덕트 매니져나 디자이너를 대화에 참여시킬수도 있다.
7. 당신 패어의 솔루션을 신뢰하고 그 방향성이 올바른지 확인하기 위해 빠른 피드백을 수행하자.
8. 당신의 페어가 휴식을 요구하면 가져라. 탁구를 치는 것 처럼 패어링은
9. 4-9를 하루동안 반복하고. 휴식을 섞어넣어라 : 점심 먹기, 같이 산책하기 커피 먹기 등
10. 만약 코드가 준비되면 전달하고 서로 축하를 하라.


출처 : https://builttoadapt.io/a-recipe-for-successful-pair-programming-b5eec6611e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