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Taste

용인 토박이네밀양돼지국밥 후기(신갈 돼지국밥 맛집)

토드캠핑 2026. 1. 2. 17:45
반응형

방문일시 : 2025년 1월 1일

카카오맵 : https://place.map.kakao.com/555010364

 

토박이네밀양돼지국밥

경기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313 1층

place.map.kakao.com

 

새해 첫날 영화 관람을 하고 맛있는 외식을 하기 위해 돼지국밥집을 찾았다. 워낙 오래되고 유명한 집이지만 최근 근황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토박이네는 배달 및 포장이 되지 않는다.

주차장

주차장은 꽤 넓은 편인데 오후 2시에 방문했는데도 만차였다. 차량에 차키를 놓고 내리면 주차요원이 알아서 조치를 해줘서 나름 편한 시스템이다.

 

메뉴

2시에 방문했는데도 매장이 꽉찼다. 메뉴는 매우 단촐하다. 요즘 국밥값이 장난이 아니긴 하다. 돼지국밥, 해장국, 등갈비, 수육이 전부이다. 여러번 방문했지만 본인도 돼지국밥과 등갈비만 매번 먹어서 다른 메뉴는 경험이 없다. 국밥 가격이 또 오른 것 같긴 하다. 이번에도 등갈비 1kg랑 돼지국밥 2그릇을 주문했다.

후기

기본 반찬은 김치, 고추, 마늘, 동치미로 매우 간단하다.

 

이집에서 가장 유명한 돼지국밥이다. 특이한 점은 국물에 밥을 말아서 나온다. 부산출신 후배 왈 잡냄새가 너무 안나서 돼지국밥 같지 않다고 할 정도로 깔끔하다.

 

그리고 또 다른 베스트 메뉴 등갈비이다. 이미 다 숯불로 조리되어 있고 장갑을 끼고 뜯어먹으면 된다.

 

등갈비 손질 잘되어 있어서 살코기를 먹고 뼈를 맛있게 뜯어 먹으면 된다.

 

후기

카카오맵 평점이 2.5점으로 계속 낮아지는데 개인적으로는 늘 맛있게 방문하는 식당이다. 요즘 어딜가나 국밥 가격이 올라서 조금씩 부담스럽지만 이 정도 퀄리티의 돼지국밥을 찾기도 힘들다. 그리고 등갈비는 다른 가게보다 최애가 가깝다. 삼겹살 1인분도 2만원 시대가 아닌가? 숯불로 조리를 해서 나오다보니 다소 타거나 한 부분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다고 생각한다. 당연히 본인의 재방문의사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