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생성시 복잡한 초기화 과정을 거칠시 사용하는 패턴이다.
Class Diagram
Sample Code
public class Director {
private Builder builder;
public Director(Builder builder) {
this.builder = builder;
}
public void construct() {
builder.buildName("TEST");
builder.buildPrice(10000);
}
}
public interface Builder {
public void buildName(String name);
public void buildPrice(int price);
}
public class ConcreteBuilder implements Builder {
private Product product = new Product();
@Override
public void buildName(String name) {
product.setName(name);
}
@Override
public void buildPrice(int price) {
product.setPrice(price);
}
public Product getProduct() {
return product;
}
}
public class Product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price;
public String getName() {
return name;
}
public void setName(String name) {
this.name = name;
}
public int getPrice() {
return price;
}
public void setPrice(int price) {
this.price = price;
}
}
Caution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다.
'Methdology >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totype - 인스턴스 복사하기 (0) | 2012.04.10 |
---|---|
Abstract Factory - 공장 자체를 제공하자 (0) | 2012.04.09 |
Factory Method - 클래스에서 인스턴스 생성시 결합도 줄이기 (1) | 2012.04.09 |
Singleton - 유일한 인스턴스 만들기 (2) | 2012.04.04 |
Design Pattern 시작 (2) | 2012.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