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S 노트

용인 석성산 쉬운 코스 (용인시청 - 통화사 - 석성산 - 용인시청) 본문

Enjoy/Hiking & Trekking

용인 석성산 쉬운 코스 (용인시청 - 통화사 - 석성산 - 용인시청)

devsun 2025. 1. 18. 15:34
반응형

방문일시 : 2025년 1월 12일

주차장 : 용인시청

카카오맵 : https://place.map.kakao.com/8021938

 

용인시청

경기 용인시 처인구 중부대로 1199 (삼가동 556)

place.map.kakao.com

산행거리 : 왕복 8.4km (원점회귀)

 

일요일 오전 가볍게 동네 석성산 산행을 시작해본다. 주말 용인시청 주차장은 늘 한가한 편이다. 팁이 하나 있는데 용인시청보다는 용인우체국을 찍고 오면 들머리에 더욱 가깝게 주차를 할 수 있다.

 

주차를 하고 들머리로 이동했다. 길가에도 주차선이 있어서 주차를 할 수 있다. 

 

코스를 보면 용인시청에서 가는 코스가 있고, 동백에서 올라오는 코스가 있다. 동백에서 올라오는 코스는 짧지만 가파르고, 용인시청에서 올라가는 코스는 평탄하면서 거리가 길다. 초당초교쪽에서 올라오면 쉬우면서 짧은 코스가 된다.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코스인 용인시청 코스로 산행을 진행해본다.

 

길은 평탄하다 긴거리를 천천히 고도를 높이다보니 힘들지 않다. 겨울 산행을 해도 바위가 별로 없어서 무리가 되지 않는다.

 

계속 진행하다보면 갈림길이 나온다. 여기서 쉬우면서 짧은 코스인 초당역에서 올라오는 갈림길이다. 석성산쪽으로 계속 진행한다.

 

임도가 나타난다. 여기 화장실이 있고, 통화사 방면으로 진행하면 된다. 석성산은 3.2km 동안 숲길이 이어지다가 여기서부터 다른 풍경이 펼쳐진다.

 

석성산의 대표적인 풍경인 돌담길이다. 여기서부터는 아이젠을 착용해야 했다.

 

통화사와 석성산 갈림길이다. 여기서 처음으로 약간의 오르막이 시작된다. 하지만 데크로 되어 있어서 무리가 되지 않는다.

 

계속 데크길이 이어진다. 올라가면 봉수대가 보인다.

 

봉수대에서 100m 정도 진행하면 정상이다. 원래 막걸리랑 아이스크림을 파는 아저씨가 있는데, 겨울이라 안오신 것 같다.

 

탁트인 경치를 조망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shorts/0dNGkaWCsK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