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상태에 변화가 일어났을 경우 Observer들에게 통보하기
Class Diagram
Sample Code
public interface Observer {
public void update(Subject subject);
}
public class ConcreteObserver implements Observer {
@Override
public void update(Subject subject) {
System.out.println(subject.getState());
}
}
public abstract class Subject {
private List<Observer> observers = new ArrayList<Observer>();
public void attach(Observer observer) {
observers.add(observer);
}
public void detach(Observer observer) {
observers.remove(observer);
}
public void notifies() {
for (Observer observer : observers) {
observer.update(this);
}
}
public abstract void execute();
public abstract String getState();
}
public class ConcreteSubject extends Subject {
private String state;
@Override
public void execute() {
state = "GOOD";
notifies();
}
@Override
public String getState() {
return state;
}
}
Caution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다.
'Methdology > Design Patter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e - 클래스로 상태 표현하기 (0) | 2012.04.27 |
---|---|
Memento - 상태 저장하기 (0) | 2012.04.26 |
Mediator - 중개인을 통해 지시내리기 (1) | 2012.04.26 |
Chain of Responsibility - 처리자 연결하기 (1) | 2012.04.25 |
Vistor - 데이터 구조를 방문하기 (0) | 2012.04.25 |